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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강릉시, 2018 행정서비스 평가 2.1점 '상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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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자체뉴스

[사회] 강릉시, 2018 행정서비스 평가 2.1점 '상승'

방문조사 서비스 크게 개선, 전화친절도·종료인사 등은 미흡
시, “2019년에도 직원 친절 생활화를 위한 CS 교육 꾸준히 추진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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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교저널 강원.강릉/최영숙 기자] 강릉시(시장 김한근)는 본청을 비롯한 읍·면·동, 직속기관 및 사업소 등 78개 부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8년 행정서비스 품질조사 평가'를 실시한 결과 지난해보다 2.1점이 상승한 87.1점으로 나타났다.

 

시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외부 전문조사 기관에 의뢰해 약 3개월간(8~11월) 전화 친절도 조사 및 방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조사 결과에 따른 사후 현장코칭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기관별 분석에서는 본청, 읍면동, 직속기관 및 사업소 순서를 보였고 지난해의 전화 평가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보였던 방문조사에서는 7.2점이 향상된 89.5점을 받아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전화 친절도 조사에서는 지난해보다 다소 하락했으며 추가질문여부확인 및 종료인사가 미흡한 것으로 평가됐다.

 

시는 행정서비스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하수과와 교2동을 비롯한 6개 부서(본청·직속기관·사업소 3, 읍·면·동 3)를 친절 우수부서로 선정했고 문화예술과 장은성 주무관 등 10명의 공무원을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했다.

 

시 관계자는“지난해보다 좋은 평가를 받았으나 첫인사, 종료인사 등 미흡한 부분이 나타나는 만큼 2019년에도 직원 친절 생활화를 위한 CS 교육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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