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고양시 일산서구, 살기 좋은 일산서구를 위한 소통

기사입력 2017.06.23 14: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2017년 민관협력 소통간담회
    [광교저널] 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22일 일산서구청 대회의실에서 박찬옥 구청장을 비롯한 주민자치위원장, 통장협의회장, 과장, 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민관협력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일산서구는 주민자치센터의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운영 시 발생하는 문제점과 이에 대한 개선책 마련을 위해 주민자치센터를 이끌고 있는 주민자치위원장과 구청장, 동장이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해에는 각 동 통장협의회장까지 추가 연석 등의 확대 개최를 통해 민·관 협치 방안 강구와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 간에 협력 사항 논의 등 더 살기 좋은 일산서구를 위한 열띤 토의가 이뤄졌다. 이번 간담회는 ▲구청 부서 협조 사항 전달 ▲2017년 주민자치센터 사업 추진 경과보고 ▲주민자치센터 운영 애로사항 및 발전방안, 협치 분야 모색 등 소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박찬옥 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회와 통장협의회는 분야가 다르지만 가는 길은 하나다”라고 말하며 “서로 소통 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일산서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산서구는 간담회에서 제기된 애로사항과 발전방안 및 각 동 현안사항을 적극 검토·반영해 주민이 더불어 살기 좋은 일산서구를 만들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