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전북도,‘노인일자리 한마당‘성황리 개최

기사입력 2017.06.22 1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전라북도
    [광교저널] 전북도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라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추진위원회는 22일 전주화산체육관에서 ‘전라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니어 JOB, 활기찬 인생2막의 시작!’을 위한 이번 한마당 행사에서는 구인 애로를 겪고 있는 기업체에 구인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노인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등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자리가 됐다.

    현재 노인들이 주로 취업하고 있는 생활형 일자리부터 시니어 서비스 일자리 등 다양한 직종의 72개 구인업체가 참여해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실시했다.

    이 외에도 취업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초보자를 위한 이력서 작성 및 사진촬영, 생애설계 컨설팅, 노인생산품 전시·판매 홍보 활동 등 체험부스 37개, 노인일자리 포럼, 사진·영상 공모전 등 구직능력 향상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 참여한 구직 등록 어르신이 본인이 원하는 직종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전북노인일자리센터가 지속적으로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김일재 행정부지사는 “전라북도 60 시니어 일자리 한마당 행사가 구직 노인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구인기업에는 노인 인력 활용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를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