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7년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기사입력 2017.06.21 13:5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2017년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광교저널] 평택시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1일 유천동 소재 모 식당에서 '2017년 홀몸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형편이 어려운 홀몸어르신 가운데 4∼6월에 생신을 맞으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름철을 맞아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과 떡, 과일, 음료 등을 접대하고, 모시로 만든 여름용 내의와 양념육 세트도 축하선물로 전달했다.

    생신 행사에 참여한 우○○ 할아버지는 “생일을 잊어버리고 산 세월이 몇십년인데 이렇게 축하해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행사를 주관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순희 총무는 “준비하는 과정은 다소 힘들지만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밝은 모습을 보면 내가 오히려 힐링이 되는 것 같다”며 “최근 독거어르신의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이런 자리를 통해 평소 외롭게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한번 씩 보듬어 드리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비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5월에도 관내 홀몸어르신을 모시고 나들이 행사를 개최하는 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 생신 상 차려드리기 행사도 앞으로 분기별로 진행할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