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해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원장대상 아동학대예방 심화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7.06.20 16: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김해시
    [광교저널]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 7일부터 오는 7월 5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5회기로 나누어 김해시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원장 21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성학대예방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해시 내 교육기관·돌봄시설 교사들이 아동학대 및 성학대에 노출됐을 경우 이를 인식하고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예방 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해마다 이슈화되고 있는 아동학대사건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사전 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아동학대·성학대를 발견하고, 적절한 대응을 할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키고 자 하는 것이 목표이며, 어린이집연합회 법인·가정·민간분과 원장에게도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주 아동보육과장은 “최근 아동학대에 대해 이슈화가 되고 있는데,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가 높고 신고의무자 직군이 아동학대·성학대 발견 시 대처방안을 숙지하고 있어야 아동학대 발견율을 높이고,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또한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김해시 어린이집 원아 대상으로 지난 5월 29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13회에 걸쳐 성학대예방 인형극을 진행중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