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실시'

기사입력 2016.08.16 20:0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2일 유영봉 부시장 주재로 국.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및 을지연습 참가 직원 150명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해 2016 을지연습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2일 유영봉 부시장 주재로 국.과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을지연습 준비보고회 및 을지연습 참가 직원 150명에 대한 사전교육을 실시해 2016 을지연습 준비에 철저를 기했다.

    시에 따르면 을지연습 시행 전에 목표와 중점 연습사항, 일정별 주요연습계획 및 2015년 을지연습시 도출됐던 문제점에 대한 보완 사항 등을 준비하고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시는 참가 직원에 대해 을지연습의 중요성 및 임무를 숙지시킴으로서 국가 위기 관리 역량 강화 및 국가 안보 테세 확립을 굳건히 다지고자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올해 을지연습은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간 실시된다”며“전시 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연 1회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되는 국가 총력전 훈련”이라고 전했다.

       
    ▲ [광교저널 경기.오산/유현희 기자] 시청 광장 물놀이 수영장에서 어린이와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및 비상시 국민행동요령과 방독면 착용 요령에 대해 홍보를 병행해 실시했다.

    한편 시는 시청 광장 물놀이 수영장에서 어린이와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및 비상시 국민행동요령과 방독면 착용 요령에 대해 홍보를 병행해 실시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