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청소년알바, 현장속으로~!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3.07.08 15: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교저널 경기.용인/유현희 기자] 용인시청소년육성재단(이하 재단)은 청소년수련관에서 기획한 청소년활동인증프로그램 1624호 「청소년알바, 현장속으로~!」가 7월 26일(금) ~ 29일(월)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재단에 따르면 2013년 1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한 인증프로그램 심사에서 우수인증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근로실태를 파학하고 근로기준법 준수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근로환경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청소년 스스로 권리를 지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용인시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을 모집해 4팀으로 편성하고 총 200명을 대상으로 현장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근로기준법 준수 캠페인과 함께 우수업체 2곳을 선정하여 인터뷰를 진행할 계획이다.

    재단관계자는 "모든 활동은 활동기록지에 작성되며 활동지 제작 후 학교 및 유관기관에 배포된다."며 "2012년 용인지역 실태조사에 이어 올해는 인근 성남지역 번화가(미금역, 서현역 등)를 중심으로 실태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 활동에 참가할 경우 자원봉사시간 16시간을 인정받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가자 모집은 7월 19일(금)까지 인터넷 이메일 접수로 진행하고 있으며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