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헤어디자이너의 꿈, 경기도가 도와 드립니다”

기사입력 2016.07.07 14:5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김수진 기자]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 간 ‘2016년도 헤어(Hair)분야 전문기술과정’을 운영, 교육생 40여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광교저널 경기/김수진 기자]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는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약 4개월 간 ‘2016년도 헤어(Hair)분야 전문기술과정’을 운영, 교육생 40여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교육과정은 헤어미용사자격증과정과 헤어디자인실무과정으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헤어미용사자격증과정은 국가자격증인 미용사(일반) 자격증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미용이론, 피부학, 소독학, 공중보건학, 공중위생법 및 위생법규 등의 이론은 물론, 실습을 통해 샴푸, 커트, 펌, 세팅, 인컬, 컬러링 등을 배워볼 수 있다.

    헤어미용사자격증과정은 오는 8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 헤어디자인실무과정은 8월 8일부터 12월 21일까지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과정 당 각각 20명씩 총 40명이다.

    취업의지가 뚜렷하고 취·창업 가능성이 높은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신청 방법은 7월 7일부터 7월 19일까지 경기도북부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고, 참가 신청서를 방문제출 또는 이메일(sjh114@gg.go.kr)제출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현장이나 자격증 시험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에서부터 실습까지 철저히 교육할 예정”이라며 “헤어디자이너의 꿈을 꾸는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