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용인시, '도서관에서 책도보고 전시회도 보고'

기사입력 2016.06.03 15: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용인/김수진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 이하 재단)은 지난 12일부터 30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원화 전시 ‘세계와 반갑다고 안녕!’을 청덕도서관에서 진행했다.

    [광교저널 경기.용인/김수진 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정찬민 이하 재단)은 지난 12일부터 30일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원화 전시 ‘세계와 반갑다고 안녕!’을 청덕도서관에서 진행했다.

    재단에 따르면 ‘세계와 반갑다고 안녕!’전은 각국 인사를 주요 내용으로 담은 동명의 어린이 동화책(스콜라 출판)을 19개의 원화로 제작해 세계 지도를 중심으로 펼쳐 원화와 함께 각기 다른 인사법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쉽게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는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그림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인사법을 배우고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단체로 견학한 어린이들은 원화 설명이 끝난 후 어린이들이 책과 원화 전시를 통해 느끼고 배운 점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함께 모여 그림을 그리는 시간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청덕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도서관을 방문하면서 전시와 교육을 함께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재단은 재단의 강점인 다양한 문화전시/공연/교육 콘텐츠를 도서관에 접목시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어린이들에게 독서를 독려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