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해군2함대, 재난대응훈련··함대재난대책본부 '가동'

기사입력 2016.05.19 23: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평택/유현희 기자] 해군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가 재난대응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함대 재난대책본부를 가동해 다양한 실제 훈련을 펼치고 있다.

    [광교저널 경기.평택/유현희 기자] 해군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가 재난대응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실시하고 있는 16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함대 재난대책본부를 가동해 다양한 실제 훈련을 펼치고 있다.

    해군 2함대는 대규모 재난 상황 발생 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보호하는 것을 훈련 중점으로 삼고 있는데 이번 훈련을 통해 ‘산불 진화’, ‘풍수해 대응 피해복구’, ‘해양오염 방제’, ‘선박사고 대응’ 국민 생활에 밀접한 재난 대비 작전들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있다.

    2함대는 19일에 실시하는 선박사고 대응 민․관․군 합동훈련에서는 해난구조대(SSU)로 구성된 구조작전대 요원들과 유도탄고속함, 항만지원정을 투입해 민, 관이 보유한 구조 자산과 함께 합동 해상구조작전 절차를 숙달한다.

    2함대는 20일에 청옥초등학교(경기도 평택시)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안전한국훈련캠프에는 화생방지원대의 지휘차량과 제독장비를 투입해 유해물질이 유출됐을 경우 신속히 대피하는 절차와 제독방법 등을 알기 쉽게 교육하고 시연한다.

    2함대 관계자는 “훈련 기간을 재난대비 집중 점검 주간으로 지정해 부대 전반의 재난대비 태세를 정밀 점검하고 있다”며, “ 민․관․군 합동훈련에 적극 참여해 지자체와 함께 재난 현장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