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화성시,사회복지시설 컨설팅 감사사례교육'실시'

기사입력 2016.05.15 22:3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경기.화성/고연자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2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광교저널 경기.화성/고연자 기자]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지난 12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공무원 300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강당에서 ‘사회복지시설 컨설팅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사회복지예산 규모 증가와 예산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복지예산 집행의 책임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 업무과실이나 부적절한 사례를 방지하고 투명한 집행으로 실무자들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경기도 복지급여조사팀장은 ‘사회복지시설 감사사례 중심 실무 안내’를 주제로 사회복지시설 보조금 업무처리절차를 비롯해 예산 낭비 사례 등 감사에서 자주 지적되는 위반사항 26개 사례를 요약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방법과 행정절차의 세부사항을 파악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노인, 장애인, 영유아, 여성 등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부조와 사회서비스 제공에 3,875억(24%)의 예산이 복지사업비로 편성됐다”며 “앞으로 화성시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함께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