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남구, 식품나눔 페스티벌···나눔바자회'개최'

기사입력 2016.05.15 19:3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서울.강남/김수진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8일 구청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을 위한 ‘바른먹거리, 바른나눔’ 식품나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교저널 서울.강남/김수진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8일 구청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을 위한 ‘바른먹거리, 바른나눔’ 식품나눔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 구에 따르면 구 푸드뱅크/마켓은 식품을 통한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2년 설립해 지역 내 식품과 생필품이 있는 주민과 기업 단체의 기부를 받아 주요 사회복지 시설과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한다.

    오전 11시부터 시작하는 이날 행사는 푸드뱅크, 푸드마켓 미소 일원점, 푸드마켓 미소 대치점 4개소가 연합해 진행하고 ㈜ECMD의 후원한다.

    ㈜ECMD는 지난 1991년 위탁급식사업을 시작해 현재는 전문외식으로 사업을 확장한 기업으로 행사 진행비용과 행사 당일 판매금액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바른 먹거리 장터를 통해 분식, 핫도그, 치킨강정을 take–out 판매할 뿐만 아니라  푸드뱅크/마켓의 홍보 및 체험을 위한 홍보관 운영 관내 저소득 주민의 식료품과 생필품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나눔 바자회도 연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원자를 발굴해 콩 한쪽도 나눠 먹는 우리의 고유문화처럼 이웃 간의 정과 나눔을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