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강남구,중·장년 맞춤형 취업특강··일대일 심층 컨설팅 '펼쳐'

기사입력 2016.04.19 10:5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광교저널 서울.강남/김수진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20일 ‘청담평생학습관’에서 베이비부머 등 중·장년 구직자에게 취업을 알선하는 중·장년 맞춤형 취업특강과 일대일 심층 컨설팅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급변하는 기술과 사회 환경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취업특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에 도움을 주고자 유익한 시간을 마련했다.

    구는 이번 특강을 김영희 한국무역협회 중장년 일자리 희망지원센터장이 진행하며 ‘중장년 연령대별 맞춤형 취업 전략’이라는 매우 흥미 있는 주제로 약 200여 명의 참여자를 대상으로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구는 취업특강이 아니더라도 구직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강남구청 본관 1층에 일자리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전문 상담사 통해 맞춤형 취업상담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만족스러운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특강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특강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는 구인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우수한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에게는 우수기업이나 유망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일자리 지원센터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중·장년 취업기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