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사회] 통영시,1차 (CYS-Net) 운영위원회 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8.06.20 15:5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018년 제1차 통영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2.JPG

     

    [광교저널 경남.통영/정미란 기자] 통영시(통영시장 김동진)는 지난 19일 통영시청 회의실서 통영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한 심의와 통영시 청소년 문제 실태 분석을 통한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체계 활성화 방안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운영위원회는 통영시청을 중심으로 교육, 경찰, 보건, 법률 등 필수연계기관의 대표와 부서책임자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기청소년 지원에 관한 정책을 결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이란 청소년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여건이 갖춰지지 못했다해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등 다른 법이나 제도에 의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원대상 청소년에 대해서는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지속적인 상담 및 사례관리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잘 적응하고, 나아가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특별지원사업 대상자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서 자립지원을 통해 ‘디자이너’가 되는 것이 꿈이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중도에 포기해야 했던 미술학원을 다시 다닐 수 있게 되면서 그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가깝게 다가가게 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