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 용인교육청, 죽전고··진로특강의 날 행사 실시

기사입력 2018.06.02 12:2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7.jpg

     

    [광교저널 경기.용인/최현숙 기자] 용인 죽전고(교장 김유성)는 지난 1일 ‘진로 특강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태도 함양을 위한 맞춤형 진로특강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전교생 한 명, 한 명이 자신이 원하는 주제특강에 직접 신청하는 수요자 중심의 수업이 이뤄져 형식적인 교육에서 벗어나 진로교육의 내실화를 기울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1,2학년은 ‘전문인 진로특강’ 7개 반, ‘선배와의 대화’ 14개 반으로 세분화돼 자신이 원하는 진로특강을 들으며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구체적인 비전을 그려나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본교를 졸업한 ’선배와의 대화‘ 는 대학교 생활에 대한 호기심을 가진 재학생들이 다양한 질문을 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죽전고의 전통을 잇는 신뢰와 우정을 쌓아갈 수 있는 자리였다.

     

    3학년은 ‘학생부종합전형 및 자기소개서 특강(단국대 입학사정관 최나영)’을 통해 다양한 입시전형에 대해 구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준비와 수시 면접을 준비하는데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해 줄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2학년 황보경(2-6)학생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미래 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자신만의 강점을 만들어가는 유니크한 인재가 돼야 한다는 말에 공감해 자신만의 강점 만들기에 노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