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행정] 평창군, 직원 30여명 공모과제 워크숍 들어가

기사입력 2018.03.29 02: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광교저널 강원.평창/최영숙 기자]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지난 28일~30일까지 2박 3일간 양양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평창군청 직원 30명 대상으로 공모과제 개발 워크숍에 들어갔다.

    [광교저널 강원.평창/최영숙 기자] 평창군(군수 심재국)은 지난 28일~30일까지 2박 3일간 양양 쏠비치 호텔&리조트에서 평창군청 직원 30명 대상으로 공모과제 개발 워크숍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새정부의 다양한 지방균형발전전략과 국정100대 과제 분석을 통한 국비확보 종합 과제 개발 및 사업개발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중앙 부처별 공모사업 파악, 우수 공모사례 및 유형 분석, 지역 현안중심의 신규 공모과제 도출 등의 교육을 통해 공모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상호간의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고,

    공모사업에 대비한 우리 지역의 환경, 부문별 SWOT 분석 및 전략 도출, 공모과제 설정 및 사업개발 등에 대한 전문가의 강의, 팀별 토론 등을 통해 과제발굴에 대한 능력을 키울 계획이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모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맞춤형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중앙부처 공모사업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시책 발굴은 물론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이후 우리군 지방재정 확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