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통영시, 사용자 중심의 반응형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

기사입력 2017.07.04 14:2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통영시, 사용자 중심의 반응형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
    [광교저널]통영시가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편의성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를 개편 완료해 오는 10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편된 통영시 홈페이지는 디자인과 메뉴체계를 전면 개편해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술과 반응형 웹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해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여러 사이트로 분산돼 운영 중인 홈페이지를 분야별 정보로 통합했으며, 실과 및 읍면동 홈페이지를 통합해 시민들이 각종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에 중점을 두었으며, 사용자 참여 및 소통에 역점을 두고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 서비스를 연동시켜 포털형식으로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특히, 통합검색 기능을 강화해 검색결과를 메뉴·콘텐츠, 게시판, 문서파일, 관광정보 등으로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관광홈페이지의 경우 글로벌 관광도시 통영의 면모를 인터넷에서 볼 수 있도록 외국어 기능, 비주얼영역 강화, 추천코스여행, 테마여행, 특색있는 섬정보 등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선해 방문객의 편의를 높였으며, 주변정보를 지도와 연계해 한눈에 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정보산업과 관계자는 “스마트 정보화 시대에 걸맞게 이용자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시정소식을 접하고, 우리시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맞춤형 여행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전면 개편해, 소통을 강화한 열린 시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