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청년정책’ 청년단체와의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17.07.13 11:2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 청년정책 관련 당사자와의 정책간담회
    [광교저널] 안산시는 지난 11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청년정책 관련 당사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안산시 인구·청년정책 수립을 위한 기본구상을 논의하기 위해 안산청년네트워크, 경기청년유니온안산모임, 안산청년정책포럼 등 안산시 청년단체 대표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시는 먼저 안산시 2017년 하반기 추진방향과 2018년 추진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청년단체 대표들의 의견을 경청했다. 청년단체 대표들은 안산시의 인구·청년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자유롭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했다.

    이 자리에서 청년단체 대표들은 인구 정책은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 정책 발굴이 필요하고, 청년정책은 청년단체와의 소통채널을 만들어 청년들과 같이 공유하며 정책을 발굴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안산시는 인구정책 기본방향은 저출산 고령화 위기 극복을 위한 인구정책 발굴이며, 청년정책 기본방향은 청년(당사자)이 주도하고 청년들의 의견이 수렴된 청년정책 발굴에 있다고 밝혔다.

    임흥선 기획경제국장은 “안산시 청년정책에 대해서 청년단체들과 간담회를 개최한 것에 대해 뜻 깊게 생각하고, 오늘 간담회에서 개진됐던 의견들은 안산시 청년정책 조례 및 정책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것이며, 앞으로도 안산시는 지속적으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 할 것”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